当サイトは日本と韓国の国際問題を考えるサイトです
管理人自己紹介・サイト紹介/관리인 자기 소개 사이트 소개/ 翻訳・記事募集/번역가 · 기사 모집 / リンクサイト/링크 사이트
韓国人の皆さんへ 最初にこれを読んでください 한국인의 여러분에게 먼저 이것을 읽어주세요




(この記事は管理人の主観で書いています。正しくない可能性があります。ご了承の上、お読み下さい。)

1938年、ドイツのミュンヘンにてイギリス、フランス、イタリア、ドイツの首脳が出席しミュンヘン会議が開かれました。

この会議にて、ドイツ系住民が多数を占めていたズデーテンのドイツ帰属を主張したドイツに対して、イギリスおよびフランス政府は、これ以上の領土要求を行わないとの約束を交わす代償としてドイツの要求を全面的に認めることになりました。

簡単に言えば『チェコスロバキアのズデーデン地方はドイツ人のものだ。ズデーデンを渡せば、他の地域は求めない』というドイツの要求をヨーロッパが飲んだ会議と言えるでしょう。

この会議でヒトラーは、ドイツが強気な外交を行っても、フランスもイギリスも戦争をする度胸はないと確信したと言われています。

そういった意味では、第二次世界大戦のきっかけと言ってもいいでしょう。



(이 기사는 관리인의 주관으로 쓰고 있습니다.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승낙 읽어주세요.)

1938 년 독일 뮌헨에서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정상이 참석 뮌헨 회의가 열렸습니다.

이 회의에서, 독일계 주민이 다수를 차지했다 즈데텐 독일 귀속을 주장하고 독일에 대해 영국과 프랑스 정부는 더 이상 영토 요구하지 않는다는 약속을 맺는 대가로 독일 요구 을 전면적으로 인정하게되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체코 슬로바키아의 즈데덴 지방은 독일인 것이다. 즈데덴을 건네 주면 다른 지역은 요구한다 "는 독일의 요구를 유럽이 마신 회의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이 회의에서 히틀러는 독일이 강세 외교를 가도, 프랑스도 영국도 전쟁을 할 담력은 없다고 확신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 2 차 세계 대전의 계기라고해도 좋을 것입니다.



現在、アメリカと中国が南沙諸島で緊張しつつあります。

中国高官は南沙諸島で行っている埋め立て・飛行場建設・兵器の持込に対して『軍事目的である』と発言しています。

これら対してアメリカは『埋め立て・飛行場建設を直ちに中止しろ』と求めています。

南沙諸島のある南シナ海は、日本・中国・韓国・台湾にとって、中東からの石油や物流を運ぶ要衝です。

この地域を中国が制し、国策によって臨検するという事態になれば、重大な局面を迎える事になるでしょう。



현재 미국과 중국이 남사 군도에 긴장하고 있습니다.

중국 고위 관계자는 스프 래 틀리 군도에서 실시하고있는 매립 · 비행장 건설 · 무기 반입에 대해 "군사 목적이다"라고 발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해 미국은 "매립 · 비행장 건설을 즉시 중단하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스프 래 틀리 군도있는 남중국해는 일본 · 중국 · 한국 · 대만에게 중동에서의 석유 및 물류 운반 요충지입니다.

이 지역을 중국이 우승 국책 의해 임검하는 사태가되면 중대한 국면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中国にとって近海の覇権を奪うと言うのは悲願であり、強気な姿勢は過去のトラウマへの反動と見ていいでしょう。

過去に台湾と中国が緊迫した際に、米軍が空母を派遣し、中国が手を引いた事があり、中国が海軍増強を進めるのは、この時の反動です。

『あの時はアメリカの空母の為に諦めたが、あんな屈辱は二度と許さない』という強い感情を中国共産党は持っているでしょう。

日本の民主党政権時、左派政党の民主党から中国に自衛隊の配備状況や有事の対応力が中国側に漏れたと言われています。

不思議な事に、それまで日本に対して強硬な領海侵犯を繰り返していた中国が、その手を緩めたのは日本の対応力を知ったから・・・と考える事も出来るでしょう。



중국 으로서는 근해의 패권을 빼앗는이란 비원이며 완고한 자세는 과거의 트라우마에 대한 반동으로보고 좋을 것입니다.

과거에 대만과 중국이 긴박한 때 미군이 항공 모함을 파견 해 중국이 손을 뗀 바 있으며, 중국이 해군 증강을 추진하는 것은이 때의 반동입니다.

"그때는 미국의 항공 모함을 위해 포기했지만, 저런 굴욕은 다시 불허 '라는 강한 감정을 중국 공산당은 가지고있을 것이다.

일본의 민주당 정권 때 좌파 정당 민주당에서 중국으로 자위대의 배치 상황과 유사 대응력이 중국 측에 유출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한 일에, 지금까지 일본에 대해 강경 한 영해 침범을 반복하고 있던 중국이 그 손을 느슨하게 한 것은 일본의 대응력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라고 생각할 수도있을 것이다.



日本近海や尖閣諸島に対する日本の対応力、またアメリカが尖閣有事の際は協力すると明言しており、その為目標を他に移したといえると思います。

それが南シナ海であり、フィリピンや台湾は日本に比べて、力で抑えられるという判断があったのでしょう。

アメリカの軍事費削減が進む状況で、中国を押さえる役目としてアメリカが期待しているのは日本であるのは間違いありません。

フィリピンのアキノ大統領は『自衛隊の南シナ海における活動範囲を広げるために、自衛隊の航空機と艦船がわが国の基地で給油、補給等の活動を行うことを認める』とコメントしています。

安倍政権の判断によっては、哨戒機や潜水艦のフィリピン配備もあり得ない事ではないでしょう。



일본 근해와 센카쿠 열도에 대한 일본의 대응 능력 또한 미국이 센카쿠 유사시 협력한다고 명언하고 있으며, 그 때문에 목표를 다른 옮겼다 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남중국해에서 그리고 필리핀과 대만은 일본에 비해 힘으로 억제된다는 판단이 있었던 것입니다.

미국의 군사비 삭감이 진행 상황에서 중국을 억제하는 역할로 미국이 기대하고있는 것은 일본에있는 것은 틀림 없습니다.

필리핀 아 키노 대통령은 "자위대의 남중국해에서의 활동 범위를 넓히기 위해 자위대 항공기와 함선이 일본의 기지에서 급유 보급 등의 활동을하는 것을 인정한다"라고 코멘트하고 있습니다.

아베 정권의 판단에 따라 초계기와 잠수함 필리핀 배포도있을 수없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中国としては、フィリピン・台湾・ベトナム程度なら恫喝すれば済む・・と思っていたのに、日米が出張る可能性が出てきた事に強硬に反対しています。

中国側の有力紙は『日米が手を引かないなら、軍事衝突もあり得る』という論調を書き始めています。

中国が西太平洋進出を諦める事は考えにくく、その為の第一列島線の突破です。

南シナ海を通過するシーレーンを日本が諦める事は出来ず、時期にいつになるかは別として中国との衝突を避ける事は難しいでしょう。

もうひとつの当事国はアメリカですが、民主党のオバマ大統領やアメリカ議会の動きも観察する必要があります。



중국 으로서는 필리핀 · 대만 · 베트남 정도라면 공갈하면된다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미일이 出張る 가능성이 나온 것에 강경하게 반대하고 있습니다.

중국측의 유력지는 "미일이 손을 당겨 않는다면 군사 충돌도있을 수있다"라는 논조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이 서태평양 진출을 포기할 생각하기 어렵고, 따라서 첫째 열도 선 돌파입니다.

남중국해를 통과 한 해상 교통로를 일본이 포기할 수 없으며시기에 언제가 될지는 제외하고 중국과의 충돌을 피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또 다른 당사국은 미국이지만, 민주당의 오바마 대통령과 미국 의회의 움직임도 관찰해야합니다.



次の大統領に民主党のクリントンになるか、共和党のブッシュになるかも重要でしょう。

日本としてはアメリカがメインであり、日本はサブという捉え方がありますが、場合によっては日本が前面に出る覚悟も必要でしょう。

さて韓国ですが、アメリカから南沙諸島に対する声明を求められ、『平和的な解決を求める』という曖昧な態度に留まりました。

アメリカと中国、どちらも敵に回せない韓国としては曖昧な姿勢を貫くしかないでしょう。

日ごとに米中の緊張は高まっていますが、この夏の韓国としてはかなり厳しい状況です。



다음 대통령이 민주당의 클린턴이거나 공화당의 부시가 될지도 중요 하겠지요.

일본은 미국이 메인이며, 일본은 서브는 파악하는 방법이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일본이 전면에 나서는 각오도 필요 하겠지요.

그런데 한국이지만, 미국에서 스프 래 틀리 군도에 대한 성명을 요구 "평화적인 해결을 촉구 '라는 애매한 태도에 머물렀다.

미국과 중국 모두 적에게 돌리면없는 한국 으로서는 애매한 자세를 관철 밖에 없을 것입니다.

날마다 미중 긴장은 높아지고 있지만,이 여름 한국 으로서는 상당히 어려운 상황입니다.



日本と韓国の慰安婦問題で『韓国にとって進展している』という飛ばし記事も出ています。

しかし、今の日本が韓国に対して譲歩する事は考えにくく、韓国は膨らんだ期待を裏切られる事になるでしょう。

パク大統領の訪米は延期されましたが、訪米前に安倍政権の戦後談話が発表され、閣僚の靖国参拝があれば、韓国側は猛反発するものと予測できます。

世界遺産登録やWTOにも影響され、日本に対する反発から韓国世論は用意に日本批判に動くはずです。

『アメリカにも中国にも加担せず中立だが、日本だけには協力したくない』となるのは必然です。



일본과 한국의 위안부 문제에서 "한국에 진전하고있다"라는 날려 기사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일본이 한국에 양보하는 것은 생각하기 어렵고, 한국은 부푼 기대를 배반하는 일이 될 것입니다.

박 대통령의 방미는 연기되었지만, 방미 전에 아베 정권의 전후 담화가 발표 된 각료의 야스쿠니 참배가 있으면, 한국 측은 반발 할 것으로 예상 할 수 있습니다.

세계 유산 등록과 WTO에 영향을 받아 일본에 대한 반발에서 한국 여론은 준비 일본 비판에 움직이는 것입니다.

"미국에도 중국에도 가담하지 않고 중립이지만 일본 만은 협력하고 싶지 않다"가되는 것은 필연적입니다.



日本にとって韓国の協力などあってもなくても問題ではありませんが、韓国世論が硬化して反日政策が進むのは悪い事ではありません。

少なくとも『中国を脅威とした場合、韓国は協力しない』という認識を、太平洋諸国が認識する方が重要でしょう。

韓国が望んでも望まなくても『韓国は中国を裏切れない』という現実が、日本重視を進める原動力になるでしょう。

靖国参拝・安倍談話・慰安婦問題・世界遺産登録・WTO・円安ウォン高と、日本側が韓国を刺激し激昂させられる問題は無数にあります。

韓国人が実利の為に感情を抑える事は出来ないでしょう。何故なら、それこそが韓国人の証明なのですから。



일본에게 한국의 협력 등 있어도 없어도 문제가 없지만, 한국 여론이 경화되어 반일 정책이 진행되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적어도 "중국을 위협하면 한국은 협력하지 않는다 '는 인식을 태평양 국가들이 인식하는 것이 중요 하겠지요.

한국이 원하지도 바라지 않고 "한국은 중국을 배신 '는 현실이 일본 중시을 추진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야스쿠니 참배 아베 담화와 위안부 문제 · 세계 유산 등록 · WTO · 엔화 약세 원화 강세와 일본 측이 한국을 자극하지 격앙시킬 수있는 문제는 무수히 있습니다.

한국인이 실리를 위해 감정을 억제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이야말로 한국인의 증명이기 때문입니다.




トップに戻る/톱 페이지로 돌아온다


日韓戦争は起きるか?한일 전쟁은 일어 날까? / 将来の東アジアを考える 미래의 동아시아를 생각 / 日本と韓国は敵か?味方か?tumbl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