このサイトは日本と韓国を中心にアジアの問題を考えるサイトです
管理人自己紹介・サイト紹介/관리인 자기 소개 사이트 소개/ 翻訳・記事募集/번역가 · 기사 모집 / リンクサイト/링크 사이트
韓国人の皆さんへ 最初にこれを読んでください 한국인의 여러분에게 먼저 이것을 읽어주세요




(この記事は管理人の主観で書いています。正しくない可能性があります。ご了承の上、お読み下さい。)

先日、27歳の韓国女性とした激しい議論についての記事を書きました。

「韓国には反日など無い。韓国人はみんな日本人が大好き」と言っていた女性が、私との議論で「韓国人は老人から子供まで日本を憎み、復讐したいと思っている」と本音を言った件について書きました。

彼女はテーブルを叩き、興奮して、アメリカと日本に対する恨みの言葉を叫び続けました。

私の意見が彼女を挑発し、怒る彼女の横で、微笑みながら言葉を返す私の姿が、彼女のプライドを傷つけたのでしょう。



(이 기사는 관리인의 주관으로 쓰고 있습니다. 잘못된 가능성이 있습니다. 양해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얼마 전 27 세의 한국 여성으로 한 격렬한 논쟁에 대한 기사를 썼습니다.

"한국에는 반일 등 없다. 한국인은 모두 일본인이 좋아"라고 한 여자가 나와의 면담에서 "한국인은 노인부터 아이까지 일본을 미워하고 보복하고 싶었다"고 속내 말했다 건에 대해 썼습니다.

그녀는 테이블을 두드리고 흥분하여 미국과 일본에 대한 원한의 말을 외치며 계속했습니다.

내 의견이 그녀를 도발하고 화가 그녀의 옆에서 미소를 지으며 말을 돌려 내 모습이 그녀의 자존심을 한 것입니다.



議論は3時間以上続き、暴れ始めた彼女を周囲が止めて、議論は終わりました。

彼女は私への罵詈雑言を叫びながら、店を出て帰宅しました。

その場には、私と韓国人男性が残っていました。その韓国男性は30代で、私の知人です。

今日は、彼との会話について書いてみたいと思います。

彼とは長い付き合いで、このサイトの事も知っており、激しい議論をしたことが何回もあります。



토론은 3 시간 이상 지속 미쳐 시작한 그녀를 주위가 멈추고, 논의는 끝났습니다.

그녀는 저에게 욕설을 외치며 가게를 나와 귀가했습니다.

그 자리에는 저와 한국인 남성이 남아있었습니다. 그 한국 남성은 30 대에서 내 지인입니다.

오늘은 그와의 대화에 대해 써보고 싶습니다.

그와 오랜 관계에서이 사이트의 일도 알고있어 격렬한 논쟁을 한 적이 여러 번 있습니다.



彼と私は激しい議論もしましたが、敵ではありませんし、議論は議論、友情は友情と思っています。

彼も同じように思っていると思っていますし、韓国では彼の家に招かれ、ご家族にご馳走になったこともあります。

韓国人から見れば、私は強硬な韓国批判の日本人という事はわかっていますが、韓国人の彼と話す時も、日韓問題を避けたことはありません。

私は確かに強硬な韓国批判の日本人かも知れませんが、それは韓国の日本批判に対するもので、韓国人自体に対する憎しみと言うものはありません。

日本国内で「韓国人を殺せ。追い出せ。」という過激な意見がありますが、彼らには賛同していません。



그와 나는 격렬한 논쟁도했지만 상대가 없으며, 논의는 논의, 우정은 우정 생각합니다.

그도 똑같이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자신의 집에 초대되어 가족에게 맛있는 음식이있는 것도 있습니다.

한국인에서 보면 나는 강경 한 한국 비판의 일본인이라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만, 한국인의 그와 이야기 할 때도 한일 문제를 피할 수는 없습니다.

나는 확실히 강경 한 한국 비판의 일본인지도 모릅니다 만, 그것은 한국의 일본 비판에 대한 것으로, 한국인 자체에 대한 증오라는 것이 아닙니다.

일본 국내에서 "한국인을 죽여라. 쫓아"라는 과격한 의견이 있지만, 그들에게 찬동하지 않습니다.



さて、興奮した彼女が帰宅し、落ち着いたところで、その韓国男性が私に穏やかに話しかけました。

さきほどの彼女が私に対して叫んだ罵詈雑言について、「あれは言いすぎだ。申し訳ない」と言っていました。

私は議論のうえの発言なので、全く気にしていないし、謝る必要も無いから、大丈夫ですと答えました。

「あなたが韓国を好きで、韓国人を好きなのは良く知っている。政策や意見だけに反対している事も知っている。それを悪いとは思っていない」

「しかし、ほとんどの日本人は、韓国人と歴史問題を話すことを避けている。あなたも避けた方が良い。少なくとも注意しないと、危険な事もあるかもしれない」



그런데, 흥분한 그녀가 집 차분한 곳에서 그 한국 남자가 나에게 부드럽게 말을했습니다.

아까의 그녀가 저에 대해 외쳤다 욕설 대해 "그건 과언 것이다. 죄송하다"라고했습니다.

나는 논쟁에 대한 발언이기 때문에 전혀 신경 쓰고 있지 않으며, 사과 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괜찮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당신이 한국을 좋아하고, 한국 사람을 좋아하는 것은 잘 알고있다. 정책과 의견 만에 반대하고있는 것도 알고있다. 그것을 나쁘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대부분의 일본인은 한국인과 역사 문제를 말하는 것을 피하고있다. 당신도 피하는 것이 좋다. 적어도주의하지 않으면 위험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これは彼の本心の言葉で、私を心配して話してくれる忠告である事は間違いありません。

10年以上の友人ですし、彼が挑発的な私を心配してくれている事は感謝しています。

しかし、日本人も韓国人も問題について避ける必要があるでしょうか?

議論しても理解しあって抱き合えるとは限りませんが、議論する価値は充分あります。

それに議論を尽くして分かり合えないとしても、「議論しても理解できない」という事だけははっきりします。



이것은 그의 본심의 말에, 내가 걱정하고 이야기 해주는 충고 인 것은 틀림 없습니다.

10 년 이상 친구이고, 그가 도발적인 나를 걱정 해주고있는 것은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인도 한국인도 문제 않아야 할 것입니까?

논의해도 이해 할 수있는 것은 아니지만, 논의 할 가치는 충분히 있습니다.

그것은 토론을 다해 알아주는 않는다고해도, "논의도 이해할 수 없다"라는 것만은 분명합니다.



日韓問題についての韓国人男性の意見

・日本人は歴史問題について、韓国人と議論すべきではない。

・その話題を避け、仲良くしておくのが一番良い。

・韓国人の多くは、自分への反対意見に対する許容度が低い。議論は危険かもしれない。

・韓国人は被害者で、加害者の日本人が反論する事を多くの韓国人は望まないはずだ。

・日本人と韓国人が議論しても平行線で、結論は出ない。



한일 문제에 대한 한국 남성의 의견

· 일본인은 역사 문제에 대해 한국인과 논의해야 아니다.

· 그 화제를 피하고 사이 좋게 지내 두는 것이 가장 좋다.

· 한국인의 대부분은 자신에 대한 반대 의견에 대한 허용도가 낮다. 논쟁은 위험 할지도 모른다.

· 한국인은 피해자에서 가해자 일본인이 반론하는 것을 많은 한국인은 원하지 않을 것이다.

· 일본인과 한국인이 논의도 평행선에서 결론은 나오지 않는다.



日韓問題についての私の意見

・言葉にしなければ意見は伝わらない。日本人は韓国人ともっと議論すべき。

・議論を避けるのは単なる先送りで、問題の解決にはならない。

・議論の目的は和解ではない。それぞれの意見を知る事が第一義で、和解する事があったとしても、それは副産物。

・日韓併合が加害事件なら、加害者は日本ではなく、併合を許した朝鮮政府。弱かった自国を恨むべき。

・議論を避ければ、発言する韓国人だけの意見が広まる。日本人はそれ以上に発言し、論戦をすべき。



한일 문제에 대한 내 의견

· 단어하셔야 의견은 전해지지 않는다. 일본인은 한국인과 더 논의해야.

· 논쟁을 피하기는 단순한 연기로 문제 해결이되지 않는다.

· 토론의 목적은 화해가 아니다. 각각의 의견을 알 수 의적으로 화해 할 수 있었다고해도, 그것은 부산물.

· 한일 합방이 가해 사건이라면 가해자는 일본이 아닌 합병을 허용 한 조선 정부. 약했다 자국을 원망한다.

· 논쟁을 피하면 발언하는 한국인 만의 의견이 팽배. 일본인은 그 이상으로 발언하고 논쟁을해야 함.



私は私の持論が完全に正しいとは思っていません。単なる私個人の意見です。

そして韓国人の意見も100%正しいと限りません。それは単なる韓国人個人の意見です。

議論をすれば、和解する事もあるでしょうし、どんなに話しても無駄かもしれません。

最悪の場合、議論の優劣が、彼の言うように発言した人間に対する憎しみに転嫁する事もあるでしょう。

確かに彼の言うように、無駄に終わり、憎しみだけが強くなる事もあるでしょう。



나는 나의 지론이 완전히 옳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냥 내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리고 한국인의 의견도 100 % 옳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단순한 한국인 개인의 의견입니다.

논의를하면 화해 할 수도있을 것이고, 아무리 이야기해도 소용지도 모릅니다.

최악의 경우 논의의 우열이 그의 말한대로 발언 한 인간에 대한 증오에 전가하는 일도있을 것입니다.

확실히 그의 말처럼 낭비 끝, 증오 만이 강해질 수도있을 것입니다.



日本人は日本の教育を受け、日本の意見が正しいと思うでしょう。

韓国人は韓国の教育を受け、韓国の意見が正しいと思うでしょう。

しかし、議論をしていく上で、初めて知ることもあるはずで、それについて調べる事で、真実に近づくこともあるはずです。

論破されれば、悔しくて更に勉強し、深い知識に近づくでしょう。

日本人も韓国人も、日韓問題について避けるべきではありません。誰が相手であっても、自分の意見は主張すべきです。



일본인은 일본의 교육 일본의 의견이 옳다고 생각 것입니다.

한국인은 한국의 교육 한국의 의견이 옳다고 생각 것입니다.

그러나 논의를 해 나가는데있어서 처음 알 수있는 것이고, 그것에 대해 조사하는 것으로, 진실에 접근 할 수도있을 것입니다.

논파되면 분해서 더 공부하고 깊은 지식에 접근 것이다.

일본인도 한국인도 한일 문제 피해야하지 않습니다. 누가 상대라도 자신의 의견이 주장해야합니다.



トップに戻る/톱 페이지로 돌아온다


劣等感と優越感 열등감과 우월감 / 韓国高校生からのメール 한국 고등학생의 편지 / 韓国は世界に謝罪するべきか? 한국은 세계에 사과해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