このサイトは日本と韓国の国際問題を考えるサイトです
管理人自己紹介・サイト紹介/관리인 자기 소개 사이트 소개/ 翻訳・記事募集/번역가 · 기사 모집 / リンクサイト/링크 사이트
韓国人の皆さんへ 最初にこれを読んでください 한국인의 여러분에게 먼저 이것을 읽어주세요




(この記事は管理人の主観で書いています。正しくない可能性があります。ご了承の上、お読み下さい。)

今朝、韓国の高校生と名乗る方からのメールが届きました。メールを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お名前はありましたが、イニシャルでお呼びします。MKさんとお呼びしましょう。

記事化不可と書いていませんでしたので紹介します。

大変上手な日本語で書かれており、読みやすくわかりやすい文章でした。メール全文です。



(이 기사는 관리인의 주관으로 쓰고 있습니다.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승낙 읽어주세요.)

오늘 아침 한국의 고등학생이라고 자칭하는 사람으로부터의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편지 감사합니다.

이름은 있었지만, 이니셜로 불러합니다. MK 씨와 그리고합시다.

기사화 불가라고 써 있지 않았으므로 소개합니다.

매우 유창한 일본어로 작성되어 읽기 쉽게 알기 쉬운 문장이었습니다. 편지 전문입니다.



『こんにちは。私は韓国の高校生です。去年からずっとあなたの記事を友達と一緒に読んでいます。

こんなにも興味深い記事を書いてくれて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って言いたかったんです。

あなたの記事を通じて韓国の問題点が何なのかも少しは分かるようになりました。

何よりこうして興味深い記事は初めて見ました。これからも記事を書いてください。

翻訳をしたものであり、滑らかでないことがあります。』




"안녕하세요. 나는 한국의 고교생입니다. 작년부터 계속 당신의 기사를 친구들과 함께 읽고 있습니다.

이렇게 재미있는 기사를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하고 싶었습니다.

당신의 기사를 통해 한국의 문제점이 무엇인가도 조금은 알게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렇게 재미있는 기사는 처음 보았다. 앞으로도 기사를 써주세요.

번역을 한 것이며, 부드럽고 않을 수 있습니다. "



韓国から届くメールの場合、殆どは『歴史を知らない日本人は死ね』というような内容が殆どです。

私は知人の韓国人に、このサイトのことを隠していません。

このサイトを読んで顔色の変わった人もいます。韓国に批判的な内容も多いので、それは十分理解できます。

私も人間ですので、感情的な文章になる場合がありますが、差別的な表現は避けているつもりです。

激しい表現を使う時は、個人が対象であり、韓国人全体ではありません。



한국에서 도착한 메일의 경우 대부분은 "역사를 모르는 일본인은 죽어라"라고하는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내가 아는 한국인이 사이트를 숨기고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읽고 안색이 바뀐 사람도 있습니다. 한국에 비판적인 내용도 많기 때문에, 그것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인간이기 때문에 감정적 인 문장이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 차별적 인 표현은 피하고있는 것입니다.

심한 표현을 쓸 때는 개인이 대상이며, 한국인 전체가 없습니다.



それでも私がこのサイトを書き続けていると知り、怒る人も珍しくありません。

私にとっては、怒る韓国人の意見も重要なサンプルですので、怒られても気にする事はありません。

『あなたは韓国を非難して、どういうつもりだ。毎日韓国を批判して楽しいのか、何が目的だ』と机を叩く方もいました。

今日はその『このサイトを書き続ける目的』を書こうと思います。

以前、一度だけ少し書いた事がありますが、きちんと書くのは初めてです。



그렇다고 제가이 사이트를 계속 쓰고 있다고 알고 화내는 사람도 드물지 않습니다.

나에게는 화가 한국인의 의견도 중요한 샘플이기 때문에 혼나고도 걱정할 것은 없습니다.

"당신은 한국을 비난하고, 어떤 생각이다. 매일 한국을 비판하고 즐거운 것인지, 무엇이 목적 "이라고 책상을 두드리는 사람도있었습니다.

오늘은 "이 사이트를 계속 쓸 목적 '을 쓰려고합니다.

이전 한 번만 조금 쓴 적이 있지만, 제대로 쓰는 것은 처음입니다.



私が以前働いていたネットショップには、20代後半の女性がいました。もちろん日本人です。

大変美しい女性でしたが、若いということもあり、さほど優秀ではなく、将来のためというより生活の為に働くと言う印象を受けていました。

それでも勤務時間内は真面目で、それなりに一生懸命働く女性でした。

私との接点はあまり無く、システム面でわからない時に私が教える程度のものでした。

彼女は韓国の男性アイドルが好きで、机の上やデスクトップの壁紙に韓国の男性アイドルを飾っていました。



내가 이전에 근무하고 있던 인터넷 쇼핑몰은 20 대 후반의 여성이있었습니다. 물론 일본인입니다.

매우 아름다운 여인 이었지만, 젊은 것도 있고, 그다지 우수하지 않고, 미래를위한 이라기보다는 생계를 위해 일하는라고하는 인상을 받고있었습니다.

그래도 근무 시간 내에 성실하고 나름대로 열심히 일하는 여성이었습니다.

나와의 접점은별로없고, 시스템면 모를 때 제가 가르치는 정도의 것이 었습니다.

그녀는 한국의 남자 아이돌을 좋아하고 책상 위나 바탕 화면에 한국의 남자 아이돌을 장식했습니다.



私も韓国人の友人がいますので、たまに韓国映画や韓国の音楽の話などもしていました。

彼女は韓国旅行の経験もあり、何度か韓国に行っていたようでした。

その彼女がまた韓国旅行に行く事になり、会社の皆で『気をつけて、楽しんでね』と送り出しました。

しかし、出社予定日が過ぎても彼女は出社せず、しばらくたってから出社しました。

会社に戻った彼女には精彩が無く、別人のようで、またすぐ会社を休みました。



나도 한국인 친구가 있기 때문에, 가끔 한국 영화와 한국의 음악 이야기도하고있었습니다.

그녀는 한국 여행의 경험도 여러 번 한국에 가고 있던 것 같았습니다.

그런 그녀가 다시 한국 여행을가는 일이 회사의 모두에서 "조심해, 즐겨주세요"라고 내보냈습니다.

그러나 출근 예정일이 지나도 그녀는 출근하지 않고 잠시 후 출근했습니다.

회사로 돌아온 그녀는 빛이없고, 다른 사람 같고, 또 곧 회사를 쉬었습니다.



彼女が休む事になっても、大きな負担になる事は無く、仕事は進みました。

数日後、経営者から『彼女は辞める事になりました』と告げられ、再び会うことはありませんでした。

若い人が突然辞める事は珍しくなく、あまり気にしていませんでした。

しばらくして、女性の同僚から二つの事を聞きました。

ひとつは韓国で知り合った韓国男性3人から強姦された事。もうひとつは日本人の恋人と結婚を考えていた事。



그녀가 쉴 되어도 큰 부담이되는 일은없고, 일은 진행되었습니다.

며칠 후, 경영자로부터 "그녀는 종료되었습니다"라고 전해 듣고 다시 만날 수는 없었습니다.

젊은 사람이 갑자기 그만두는 것은 드물지 않고,별로 신경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여성 동료로부터 두 가지를 들었습니다.

하나는 한국에서 만난 한국 남성 3 명에서 강간 된 것. 또 하나는 일본인의 연인과 결혼을 생각하고 있던 것.



先ほども書いたように私と彼女の接点は殆どありません。単なる同僚であり、他人です。

それでもこの話を聞いた時は、髪の毛が逆立つような・・血管の中の血が沸騰するような感覚を感じました。

その後、彼女に会うことはありませんでしたが、会社の休憩時間にケーキを食べていた時の笑顔が思い出されます。

恋人と結婚を考えていた若い女性が、大好きな韓国に行き、韓国男性3人に乱暴され、どんな気持ちだったか・・と思います。

男の私には、たとえ想像しても想像しきれない事態でしょう。



방금 전에도 썼 듯이 나와 그녀의 접점은 거의 없습니다. 단순한 동료이자 다른 사람입니다.

그래도이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머리카락이 거꾸로 선다 같은 .. 혈관 속의 피가 끓는듯한 느낌을 느꼈습니다.

그때 그녀를 만나는 것은 없었으나 회사의 휴식 시간에 케이크를 먹고 있던 때의 미소가 생각납니다.

연인과 결혼을 생각하고 있던 젊은 여성이 좋아하는 한국에 가서 한국 남성 3 명에 난폭되고 어떤 기분 이었는지 .. 생각합니다.

남자의 날은 비록 상상도 상상 할 수없는 상황 이지요.



しかし、彼女が韓国人に強姦された事が、このサイトを始めたきっかけではありません。きっかけはその後です。

知人の韓国人に『知り合いの日本女性が、韓国男性3人に強姦された』と言った時の反応が、このサイトを作り、書き続ける理由です。

もちろん、それを聞いて『それは大変申し訳ない。韓国人として恥ずかしい。本当に済まない』と言う方もいます。

しかし、それが激しい議論の中だと『日本女が1人強姦されたからなんだと言うのだ。何が悪い。韓国人なら日本人に復讐して喜んでるだろう』と喜ぶ韓国人もいました。

この反応です。この反応を見て、このサイトを作ろうと思いました。



하지만 그녀가 한국인에게 강간 된 것이이 사이트를 시작한 계기는 없습니다. 계기는 그입니다.

지인의 한국인에 "아는 일본 여성이 한국 남성 3 명에게 강간 당했다"고 말했을 때의 반응이이 사이트를 만들고 계속 쓸 이유입니다.

물론 그 말을 듣고 "그것은 대단히 죄송하다. 한국인으로서 부끄럽다. 정말 미안하다 "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격렬한 논쟁 중이라고 "일본 여자가 1 명 강간했기 때문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무엇이 나쁘다. 한국인이라면 일본인에게 복수하고 기뻐 것 "이라고 기뻐 한국인도있었습니다.

이 반응이다. 이 반응을보고이 사이트를 만들려고했습니다.



彼女に責任はありません。彼女に非があるとすれば、韓国できちんと加害者3人を告発すべきだったのに、しなかった事でしょう。

しかし、日本に結婚を考えている男性がいたことを考えれば、それも理解できます。

韓国に対して批判的な空気がある時代に、『韓国大好き』と言っていた彼女は、韓国の味方でした。

その韓国の味方が韓国に行って、韓国人男性3人に乱暴された。

そしてそれを聞いた韓国人の中には『日本女が1人強姦されたからなんだと言うのだ。何が悪い』と言う韓国人がいる。



그녀에 대한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그녀에 비가 있다면 한국에서 제대로 가해자 3 명을 고발 했어야했는데하지 않은 것입니다.

그러나 일본에 결혼을 생각하고있는 사람이 있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그것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 대해 비판적인 공기가있는 시대에 '한국 사랑 "고 말했다 그녀는 한국의 편이었습니다.

그 한국의 아군이 한국에 가서 한국인 남성 3 명에 난폭되었다.

그리고 그것을들은 한국인 중에는 "일본 여자가 1 명 강간했기 때문이라고 말할 것이다. 무슨 일이야 "라고 말하는 한국인이있다.



韓国人の知人に、このサイトを見せると『何の為にこんなサイトを作っていますか。あなたは韓国が好きだと思っていた』と言われます。

確かに私には、韓国人の友人も知人もいます。日本人にはない韓国人の良さや優しさも知っています。

しかし同時に、韓国人の抑制できない感情の激しさや、日本に対する強い恨みも知っています。

この事件が韓国人や韓国のせいだとは言いません。悪いのは3人の韓国人男性だけです。

心の中で憎む日本人の美しい女性を乱暴して、さぞかしその3人は喜んでいると思います。



한국인의 지인이 사이트를 보이자 "무엇 때문에 이런 사이트를 만들고 있습니까? 당신은 한국을 좋아한다고 생각했다 "라고합니다.

확실히 나는 한국인 친구도 지인도 있습니다. 일본인에게는없는 한국인의 장점과 부드러움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한국인의 억제 할 수없는 감정의 격렬함과 일본에 대한 강한 원망도 알고 있습니다.

이 사건이 한국인이나 한국의 탓이라고는 말하지 않습니다. 나쁜 것은 3 명의 한국인 남성뿐입니다.

마음에 미워 일본인의 아름다운 여성을 성폭행하고 필시 그 세 사람은 기꺼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このサイトは韓国人に対する復讐ではありません。恨みでもありません。

私は日本で生まれ日本で育ち、アメリカとコスタリカに住み、韓国人とも交流があります。

韓国のテレビを見て、韓国映画を見て、韓国の音楽を聞き、韓国の料理も良く食べます。

韓国語会話も勉強し、一般的な日本人よりは、韓国との距離が近い日本人だと思っています。

それでも韓国人には、中国人やアメリカ人やコスタリカ人やドイツ人に感じない特殊性を感じます。



이 사이트는 한국인에 대한 복수가 없습니다. 원한도 없습니다.

나는 일본에서 태어나 일본에서 자란 미국과 코스타리카에서 살고 한국인과의 교류가 있습니다.

한국 TV를보고 한국 영화를보고 한국의 음악을 듣고, 한국 요리도 잘 먹습니다.

한국어 회화도 공부하고, 일반적인 일본인보다는 한국과의 거리가 가까운 일본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한국인은 중국인과 미국인과 코스타리카 인과 독일인 느끼지 않는다 특수성을 느낍니다.



昨年、韓国でフェリーが沈没し、多くの犠牲者が出ました。

当時、私は韓国人の被害者遺族が集まる体育館のUstreamのライブ配信を見ていました。

そこに書き込まれる言葉は、ほぼ全てが韓国語で、『早く救助されますように。1人でも助かるように日本からお祈りします』と韓国語で書き込んだことがありました。

すると一斉に『日本製の船に乗ったからだ』、『日本人は出て行け』、『私は死ぬほど日本が憎い』と返事が来ました。

『心配してくれているのに失礼な事を言うな。日本の方、ありがとう』と書き込んだのは、1人だけでした。

こんな事は、日本と韓国でしか起きない反応でしょう。



지난해 한국에서 페리가 침몰하고 많은 희생자가 나왔습니다.

당시 나는 한국인 피해자 유족이 모이는 체육관 Ustream의 생방송을보고있었습니다.

거기에 기록 된 말은 거의 모두가 한국어로 "빨리 구출 바랍니다. 1 명이라도 살아나 같이 일본에서 기원합니다 "라고 한국어로 쓴 수있었습니다.

그러자 일제히 "일제 배를 타고 있었기 때문이다", "일본인은 나가라", "나는 죽을만큼 일본이 밉다"고 답장이 왔습니다.

"걱정 해주고 있는데 무례하게 말하지 말아라. 일본 분들, 감사합니다 "라고 쓴 것은 1 명 뿐이었다.

이런 일은 일본과 한국에서만 일어나지 않는 반응 이지요.



311の日本での大地震と津波と原発事故の際も同様です。

私の知人のアメリカ人は、アメリカに住む日本人を慰める人々の横で、『日本人が死んで嬉しい。痛快だ』と乾杯している韓国人のグループを目撃しています。

日本で災害が起きて、日本人が死ぬたびに韓国では『日本人が死んで嬉しい。良いニュースだ』と喜ぶ韓国人のコメントを大量に見ます。

日本人と戦争で戦い、殺しあったアメリカ人でさえ、こんな事は言いません。こんな反応は韓国と中国のみです。

中国とは戦争で戦いました。しかし、日本と韓国は戦っていません。



311 일본의 대지진과 쓰나미와 원전 사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내 지인의 미국인들은 미국에 사는 일본인을 위로 사람들 옆에서 "일본인이 죽어 기쁘다. 통쾌하다 "고 건배하고있는 한국인의 그룹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재해가 일어나고, 일본인이 죽을 때마다 한국에서는 '일본인이 죽어 기쁘다. 좋은 소식 "이라고 기뻐 한국인의 코멘트를 많이 봅니다.

일본인과 전쟁에서 싸우고 죽이고 있던 미국인조차도 이런 일은 말하지 않습니다. 이런 반응은 한국과 중국뿐입니다.

중국과 전쟁에서 싸웠습니다. 그러나 일본과 한국은 싸우고 있지 않습니다.



世界的に承認された日韓併合があり、韓国人は日本人として36年間を生きました。

日韓併合は、日本による植民地化ではなく、当時の朝鮮人には教育とインフラが与えられ、日本の議会や軍にも朝鮮出身者が多数いました。

もし日韓併合が続いていれば、半島出身の総理大臣がいてもおかしくなかったでしょう。

イギリスによるインド統治や、アメリカによるフィリピン統治とは本質的には違うのです。

その本質から韓国は目をそむけ、日韓の国交が正常50年経っても批判し続けています。日韓条約での賠償や謝罪も民間レベルでは無視しています。



세계적으로 승인 된 한일 합방이 있고 한국인은 일본인으로서 36 년을 살았습니다.

한일 합방은 일본의 식민지가 아니라 당시의 조선인에게는 교육과 인프라가 주어져 일본 의회와 군에도 조선 출신이 다수있었습니다.

만약 한일 합방이 계속 있으면 반도 출신의 국무 총리가 있어도 이상하지 것입니다.

영국에 의한 인도 통치와 미국에 의한 필리핀 통치와는 본질적으로 다르다.

그 본질에서 한국은 외면 한일 국교 정상 50 년이 지나도 비판하고 있습니다. 한일 조약으로 배상과 사죄도 민간 차원에서는 무시하고 있습니다.



しかし、それは日本側から見た話です。韓国人には韓国から見た考え方があるでしょう。それは理解できます。

現在の多くの日本人は、韓国が日本の意見を理解しない事を理解しています。

韓国人は、韓国人の要求を日本が飲む事を要求し、日本の意見に『韓国は同意しないぞ』と言っています。

70年前までは同じ国の仲間でしたが、今はそれぞれの考えがあります。

日本には日本の考えがあり、韓国には韓国の考えがあります。日本にも韓国にも悪いところはあるはずです。



하지만 일본 측에서 본 이야기입니다. 한국인은 한국에서 본 생각이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일본인은 한국이 일본의 의견을 이해하지 않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은 한국인의 요구를 일본이 마시는 것을 요구하고 일본의 의견에 "한국은 동의하지 않을거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70 년 전만해도 같은 나라의 동료 였지만, 지금은 각각의 생각이 있습니다.

일본에는 일본의 생각이 있고 한국에는 한국의 생각이 있습니다. 일본에도 한국에도 나쁜 곳은있을 것입니다.



どちらかが従わなくてはならないという論理は奇妙です。韓国が日本に従う義務が無いように、日本も韓国に従う義務はありません。

韓国人が今後も日本人を憎むなら、私はそれを批判しません。何故ならそれは韓国人の決断です。自由です。

しかし決断には、メリットとデメリットがあり、決断の責任が生じます。

韓国が日本に背を向けるのは構いません。しかし同時にそれは日本が韓国に背を向ける事もあるということを認識すべきです。

インターネットの直訳時代になり、『パク・クネが悪いんだ』と言っても、もう日本人には通じません。



어느 쪽인지가 준수해야한다는 논리는 이상입니다. 한국이 일본에 따를 의무가없는 것처럼 일본도 한국에 따를 의무는 없습니다.

한국인이 앞으로도 일본인을 미워한다면 나는 그것을 비판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한국인의 결정이다. 자유입니다.

그러나 결정은 장점과 단점이 있고 해결책 책임이 발생합니다.

한국이 일본을 외면하는 것은 상관 없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그것은 일본이 한국을 외면 수도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합니다.

인터넷 직역 시대가 "박근혜가 나쁜거야"라고 말해도 또 일본인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韓国での日本批判や、津波を喜ぶ声を多くの日本人が目撃しました。

2012年のイ・ミョンバク大統領の天皇謝罪要求までは、私の同僚のように韓国が大好きと言う人は大勢いました。

しかし、彼女のように韓国が大好きな日本人にさえ、韓国人は強い敵意を向けました。

今の日本の韓国に対する強い意志は、韓国の反日の実態を把握したカウンターです。韓国の反日が無ければ、きっと和解していたでしょう。

しかし、よほどの事がない限り、もうこの流れは止まりません。



한국에서의 일본 비판과 해일을 기뻐 소리를 일본인이 많이 목격했습니다.

2012 년 이명박 대통령의 일왕 사죄 요구까지 내 동료처럼 한국을 아주 좋아라고하는 사람은 많이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녀처럼 한국을 좋아하는 일본인도 한국인은 강한 적대감을 돌 렸습니다.

지금의 일본의 한국에 대한 강한 의지는 한국의 반일 실태를 파악한 카운터입니다. 한국의 반일이 없으면 반드시 화해하고 있던 것입니다.

그러나 상당한 일이없는 한 이제이 흐름은 멈추지 않습니다.



韓国の指導者が代わっても、韓国世論に対する体面がある限り、『日韓友好』とは言えないでしょう。

韓国の選択は既に終わっており、現在は選択の結果を受け止める時期になっています。

日本人の気質は日本の国の特性になり、韓国人の特性は韓国の国の特性になります。

韓国人に最も必要なのは、韓国を第三者の目・・俯瞰的な立場で見直すことでしょう。

韓国人はあまりにも主観的なのです。感情を排した冷徹な眼で、明日だけではなく、10年後100年後を見る必要があります。



한국의 지도자가 바뀌어도 한국 여론에 대한 체면이있는 한 '한일 우호'라고는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한국의 선택은 이미 끝난 있으며, 현재는 선택의 결과를 받아들이는시기가 있습니다.

일본인의 기질은 일본 국가의 특성이 한국인의 특성은 한국의 국가의 특성입니다.

한국인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한국을 제삼자의 눈 · 거시적 입장에서 검토 할 것입니다.

한국인은 너무 주관적입니다. 감정을 배제한 냉철한 눈으로 내일뿐만 아니라, 10 년 후 100 년 후를 볼 필요가 있습니다.



韓国は競争社会で、たしかに優秀な人物も多い。しかし国家基盤は強いとはいえない状況です。

MKさんがまだ高校生なら、韓国の中だけでなく、日本やアメリカや中国に行って、外の世界から韓国と韓国人がどう見えるかを観察すべきです。

それが難しいなら、韓国語以外の資料や本やサイトを見ると良いでしょう。

一度、韓国人としての立場を離れ、先入観を捨て、自分自身の目で外から韓国を見るべきです。

しかし、それで韓国の特殊性に気が付いても、韓国を変えることは難しいでしょう。



한국은 경쟁 사회에서 분명히 우수한 인물도 많다. 그러나 국가 기반 강하고은 말할 수없는 상황입니다.

MK 씨가 아직 고등학생이라면 한국 중뿐만 아니라 일본이나 미국이나 중국에 가서 외부 세계에서 한국과 한국인이 어떻게 보이는지를 관찰해야합니다.

그것이 어렵다면, 한국어 이외의 자료 나 책이나 사이트를 보면 좋을 것입니다.

일단 한국인으로서의 입장을 떠나 선입견을 버리고 자신의 눈으로 밖에서 한국을 봐야한다.

하지만 그래서 한국의 특수성에 깨닫고도 한국을 바꾸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何故なら民主国家でありながら、同一性を最重視し、国内での異質を認めないことが韓国の最大の特徴なのですから。

MKさんがどんな考えを持っているかは、私にはわかりません。

日本が好きでも、嫌いでも問題はありません。

MKさんに日本社会や、韓国についてでもご意見があれば、またメールを送ってください。必ず読みます。

質問でもいいし、批判でもいいです。私に理解できる限り、必ず対応します。それは約束します。



왜냐하면 민주 국가이면서 동일성을 가장 중시하고 국내에서의 이질을 인정하지 않는 것이 한국의 가장 큰 특징이기 때문입니다.

MK 씨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나에게는 모릅니다.

일본이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문제는 없습니다.

MK 씨에게 일본 사회와 한국에 대해 그래도 의견이 있으면, 또한 이메일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읽습니다.

질문도 좋고, 비판도 좋다. 내가 이해할 수있는만큼 반드시 해당합니다. 그것은 약속합니다.





トップに戻る/톱 페이지로 돌아온다


日韓戦争は起きるか?한일 전쟁은 일어 날까? / 将来の東アジアを考える 미래의 동아시아를 생각 / 日本と韓国は敵か?味方か?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