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サイトは日本と韓国の問題を考えるサイトです
管理人自己紹介・サイト紹介/관리인 자기 소개 사이트 소개/ 翻訳・記事募集/번역가 · 기사 모집 / リンクサイト/링크 사이트
韓国人の皆さんへ 最初にこれを読んでください 한국인의 여러분에게 먼저 이것을 읽어주세요




(この記事は管理人の主観で書いています。正しくない可能性があります。ご了承の上、お読み下さい。)

日本の穏健保守・強行保守に、大きく受け入れられている考え方があります。

それは、韓国に対して『助けない、教えない、関わらない』というものです。中国に対しても同じ意見の人は多いと思います。

これらの考えは『韓国に対して、無干渉・無反応・関係拒絶を進める』というものと思って、間違いではないでしょう。

個人的には反対です。気持ちとしては理解しますが、個人的は大変愚かしい考え方ではないかと思っています。



(이 기사는 관리인의 주관으로 쓰고 있습니다.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승낙 읽어주세요.)

일본의 온건 보수 · 강행 유지 보수에 크게 받아 들여지고있는 개념이 있습니다.

그것은 한국에 대해 "돕지 않을 가르쳐없는 관계 없다"는 것입니다. 중국에 대해서도 같은 의견의 사람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생각은 "한국에 무 간섭 무 반응 · 관계 거절을 추진하겠다"라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실수가 없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반대입니다. 마음은 이해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매우 어리석은 생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さて話は変わります。私が最初にウェプサイトを作ったのは約15年前です。今も多くのサイトを運営しています。

ウェブサイトのデータと言うものは、一般的にサーバーと呼ばれるコンピュターに保存されています。

個人運営サーバー・企業運営サーバー・レンタルサーバーなど、様々な形態があります。

知識のある人の場合、自宅にサーバー設置する場合があります。企業や団体も同様です。私も経験があります。

しかし、サーバーがコンピューターである事に変わりはありません。



그런데 이야기는 바뀝니다. 내가 처음 웨뿌사이토을 만든 것은 약 15 년 전입니다. 지금도 많은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의 데이터라는 것이 일반적으로 서버라는 콘쀼타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개인 운영 서버 기업 운영 서버 렌탈 서버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지식이있는 사람의 경우 집에 서버 설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업이나 단체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도 경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서버가 컴퓨터 인 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一般的なコンピューターは、ハードディスクに情報を蓄積・保存しています。アクセス権を持つ人は、新しい情報を上書き出来ます。

しかし、アクセス権がある人間以外にも、セキュリティを突破するハッカーはサーバーに入り、データを書き換え、マルウェアというウィルスを仕込みます。

ウィルスは、サイトにアクセスした訪問者のPCに入り込み、保存されているデータを悪意の無い中継サーバーに送信します。

そして様々な国のサーバーを中継し、痕跡を辿れない状態になってから、犯人の元へ盗んだデータを送信します。

日本でも年金機構の大規模侵入の他に、鉄道会社・自動車メーカー・防衛産業・医療機関などが常に1日数百件という規模で攻撃されています。



일반적인 컴퓨터 하드 디스크에 정보를 기록 · 보존하고 있습니다. 권한을 가진 사람은 새로운 정보를 덮어 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권한이있는 사람 이외에도 보안을 돌파하는 해커는 서버에 들어가 데이터를 다시 악성 코드는 바이러스를 전수합니다.

바이러스는 사이트에 접속 한 방문자의 PC에 들어가서 저장되어있는 데이터를 악의없는 릴레이 서버로 전송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국가의 서버를 중계하고 흔적을 더듬 않은 상태에서 범인에게로 훔친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일본에서도 연금기구의 대규모 침입 외에 철도 회사 · 자동차 · 방위 산업 · 의료 기관 등이 항상 하루 수백건하는 규모로 공격하고 있습니다.



しかし、それらの攻撃は悪意が無いが、セキュリティに無関心で知識のない人物が管理するサーバーを中継している為、防ぐのが容易ではありません。

年金機構では数十万人の個人情報、JRでは鉄道の安全対策情報、自動車メーカーでは設計、防衛産業も重要データを盗まれています。

それらの被害者は、その情報が悪用されるか、セキュリティ会社に指摘されるまで、情報が盗まれた事に気が付きません。

情報を盗まれても、日々の業務は問題なく行えるので、被害自体に気が付きません。

被害を防ぐ為には、対策が必要です。セキュリティレベルを上げ、24時間監視し、ファイルを暗号化し、不正アクセスに注意するしかありません。しかもそれだけしても防ぎきれません。



그러나 그 공격은 악의가 없지만, 보안에 무관심 지식이없는 사람이 관리하는 서버를 중계하고 있기 때문에 막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연금기구에서는 수십만 명의 개인 정보, JR에서는 철도 안전 정보, 자동차는 설계, 방위 산업도 중요한 데이터를 도난 있습니다.

그 피해자는 그 정보가 악용되거나 보안 회사로 지적 될 때까지 정보가 도난당한 것을 알게 않습니다.

정보를 도난 당할 경우에도 일상 업무는 문제없이 실시 할 수 있으므로 피해 자체에 알지 못합니다.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대책이 필요합니다. 보안 수준을 올리고 24 시간 감시하고 파일을 암호화하여 무단 액세스에주의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그것만해도 막을 수 없습니다.



こういった被害を防ぐ為には専門家が必要です。ネットに精通し、防衛方法を知る人物です。

ですが、専門家にはコストが掛かります。専門家になるまでの教育にもコストが掛かります。安くはありません。

反面、もうひとつ方法があります。ハッカーによる侵入を無視すると言う方法です。

侵入され情報を盗まれても情報が消える事はありません。業務を続ける事が出来ます。

金や商品を盗まれるのと違い、盗まれた瞬間に被害を受ける事はありません。盗まれた情報が悪用されるまでは。



이러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인터넷을 잘 방어 방법을 아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비용이 소요됩니다. 전문가가되기까지의 교육에 많은 비용이 소요됩니다. 저렴하지 않습니다.

반면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해커의 침입을 무시한다고하는 방법입니다.

침입 정보를 도난 당할 경우에도 정보가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업무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돈이나 물건을 훔치는 것과 달리 도난당한 순간에 피해를받지 않습니다. 훔친 정보가 악용 될 때까지.



以前ある大手アパレル通販の経営者に『数台のPCがウィルス感染しています。対策をした方がいい』と話した事があります。その会社はセキュリティ対策をしていませんでした。

『なにが必要か』と聞かれ、『セキュリティソフトを入れるのに、これだけの金額が必要』と答えましたが、拒否されました。

『実害は無いのに、予算はかけたくない。無視しておけばいい』というのが彼の答えでした。

実は、こういった考え方の経営者は珍しくありません。しかし情報漏洩が発覚すれば多大な損害が発生すると思います。

こういったウィルス感染にまつわる話を聞くと、私は先ほどの『韓国に関わらない』を思い出します。



이전 한 대형 의류 쇼핑몰의 경영자에게 "몇 대의 PC가 바이러스 감염 있습니다. 대책을하는 것이 좋다 "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 회사는 보안 대책을하지 않았습니다.

"무엇이 필요한가"라고 묻자 "보안 소프트웨어를 넣는데, 이만큼의 금액이 필요하다"고 대답했지만 거부했다.

"실제 손해는 아닌데 예산은하고 싶지 않다. 무시두면 좋다 "는 것이 그의 대답이었다.

사실 이러한 사고의 경영자는 드물지 않습니다. 그러나 정보 유출이 발각되면 막대한 손해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바이러스 감염에 얽힌 이야기를 들으면 나는 방금 전의 "한국에 상관 없다"를 기억합니다.



『俺はハッカーに関わらない』と宣言しても、サーバーに侵入されれば情報は書き換えられ、機密を盗まれ悪用されます。

『ハッカーを許さない』と言っても、セキュリティソフトと専門家がいなければ無力です。

ハッカーの立場になり、彼らの考え方、侵入方法を熟知し、侵入されれば偽情報を流し、報復できる人材が必要です。

『韓国・中国に関わらない』と言う人物と、『ウィルス感染は無視していい』という経営者の姿が重なるのは私だけでしょうか。

日本が無視をしても、中国や韓国は日本批判を止めないでしょう。利益に繋がるのですから。



"나는 해커에 상관 없다"고 선언해도 서버에 침입되면 정보는 재 작성 기밀을 훔친 악용됩니다.

"해커를 허용한다"고 말해도, 보안 소프트웨어와 전문가가 없으면 무력입니다.

해커의 입장이되어, 그들의 생각, 침입 방법을 숙지하고 침입되면 거짓 정보를 흘려 보복 할 수있는 인재가 필요합니다.

"한국 · 중국과 관계 없다"는 사람과 "바이러스 감염은 무시된다"는 경영자의 모습이 겹치는 것은 나만입니까?

일본이 무시를해도 중국과 한국은 일본 비판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이익을 가져다 때문입니다.



必要なのは、ハッカーと対決するセキュリティの専門家のような存在と思います。

彼らと同じ言葉を同じレベルで話し、彼らの行動パターンを観察理解し、彼らの弱みと正しい攻撃法を知る人物です。

利益を狙って行動する対立相手を抑えるには、利益より大きい損害を与え続けるしか方法はありません。

相手を無視するのと、相手の文化の専門家を育て相手の弱点を攻撃するのと、正しいのはどちらでしょうか。

関わらない・・という選択肢は、問題解決の為に有益なのでしょうか。



필요한 것은 해커와 대결하는 보안 전문가 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그들과 같은 말을 같은 수준으로 말하고 그들의 행동 패턴을 관찰 이해하고 그들의 약점과 올바른 공격 방법을 아는 사람입니다.

이익을 노리고 행동 대립 상대를 줄이려면 이익보다 손해를주는 것을 계속 방법 밖에 없습니다.

상대를 무시하는 것과 상대방의 문화 전문가를 키워 상대의 약점을 공격하는 것과 올바른 것은 어느 쪽인가?

관여하지 ..라는 선택은 문제 해결을 위해 유익한 것입니까.







トップに戻る/톱 페이지로 돌아온다


日本と韓国の問題  일본과 한국 / 日本人から見た韓国 일본인이 본 한국 / 中国は敵か味方か? 중국은 아군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