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サイトは日本と韓国の問題を考えるサイトです
管理人自己紹介・サイト紹介/관리인 자기 소개 사이트 소개/ 翻訳・記事募集/번역가 · 기사 모집 / リンクサイト/링크 사이트
韓国人の皆さんへ 最初にこれを読んでください 한국인의 여러분에게 먼저 이것을 읽어주세요





(この記事は管理人の主観で書いています。正しくない可能性があります。ご了承の上、お読み下さい。)

先日、日本の安倍首相が与党である自民党の総裁に再選されました。

これで安倍首相の長期政権は確実になりました。

韓国では『日本の政治家が悪く、国民は悪くないと言ったのは誰だ』、『極右の安倍を日本人が支持している』と強く批判しています。

韓国人にとって、安倍首相は強い憎悪の対象になっており、再任が悔しくてたまらないと言うところでしょう。



(이 기사는 관리인의 주관으로 쓰고 있습니다.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승낙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일본의 아베 총리가 여당 인 자민당의 총재로 재선되었습니다.

이제 아베 총리의 장기 집권은 확실하게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일본 정치인이 나쁘고, 국민은 나쁘지 않다고 말한 것은 누구 다 ','극우 아베를 일본인이지지하고있다"고 강하게 비판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에게 아베 총리는 강한 증오의 대상이되어 연임이 분해서 견딜와 말하는 것입니다.



日本は議院内閣制です。国民が選んだ議員が首相を選出します。間接制ですね。

韓国は大統領制です。国民が直接大統領を選出します。

どちらにも長所と短所があると思います。

日本の首相は長い間、派閥によって決定される側面がありました。また大統領のように強い権限もありません。

大統領制は強すぎる権限が問題でもあり、韓国の憲法は大統領の再選や独裁を防ぐ為に改正を繰り返してきました。



일본은 의원 내각제입니다. 국민이 뽑은 의원이 총리를 선출합니다. 간접적 제 네요.

한국은 대통령제입니다. 국민이 직접 대통령을 선출합니다.

모두에게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본 총리는 오랫동안 파벌에 의해 결정되는 측면이있었습니다. 또한 대통령처럼 강한 권한도 없습니다.

대통령제는 너무 강한 권한 문제이며, 한국의 헌법은 대통령의 재선과 독재를 막기 위해 개정을 거듭했습니다.



韓国では『日本は一党独裁のファシスト国家』と言われます。

日本では戦後、長い期間自民党が政権を維持してきました。

自民党以外に政権が渡ったのは、細川・羽田首相時代と、鳩山・管・野田の民主党政権です。自民党と社会党が組むナンセンスな村山政権もありました。

日本では、保守と革新という構図は成り立ちません。何故なら健全な革新政党と呼べるものが殆どありません。

日本の野党は基本的に親中の共産党・民主党・社民党などの極左政党であり、右派と左派ではなく、右派と売国になっているのが現状です。



한국에서는 "일본은 일당 독재 파시스트 국가"라고합니다.

일본에서는 전후 오랜 기간 자민당이 정권을 유지하고 왔습니다.

자민당 이외 정권이 넘어간 것은 호소카와 · 하네다 총리 시대와 하 토야마 · 관 · 노다 민주당 정권입니다. 자민당과 사회당이 짤 넌센스 무라야마 정권도있었습니다.

일본에서는 보수와 혁신이라는 구도는 성립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건전한 혁신 정당이라고 부를 수있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한국의 야당은 기본적으로 부모 중 공산당 · 민주당 · 사민당 등의 극좌 정당이며, 우파와 좌파가 아니라 우파와 매국되어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自民党は巨大な政党ですから、自民党の中の保守と革新で、戦後政治のバランスを取ってきたと言えるでしょう。

社会主義を信じる社会党の村山政権時には神戸で震災が起き、鳩山・管政権時には東北で震災が起きました。

多くの犠牲者を出す状況で、有効な手を打てず、他の政権運営でも選挙公約をことごとく破りました。

当時、民主党の『我々に任せれば、日本の政治は変わる』という言葉を信じた人々は多く、私は『何故この程度のうそに騙されるのか』と思っていました。

しかし、多くの浮動票は目先の選挙公約に騙され、民主党に投票してしまいます。



자민당은 거대한 정당이기 때문에, 자민당 내의 보수와 혁신의 전후 정치의 균형을 잡아 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회주의를 믿는 사회당의 무라야마 정권시에는 고베에서 지진이 일어나 하 토야마 · 관 정권시에는 동북에서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많은 희생자를내는 상황에서 유효한 손을 치지 못하고 다른 정권 운영에서도 선거 공약을 다 깨고했습니다.

당시 민주당 "우리에게 맡기면 일본의 정치 변화 '라는 말을 믿은 사람들은 많은 나는"왜이 정도의 거짓말에 속는?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부동표는 눈앞의 선거 공약에 속아 민주당에 투표 해 버립니다.



円高政策で日本の産業の空洞化を起こし、事業仕分けで必要な事業を廃止し、ひたすら韓国と中国の希望に沿う政治を行いました。

それを見て日本人の殆どは『民主党には政権運営能力が無い。乏しいのではなく、はっきり能力が無い』と理解したと言えるでしょう。

この民主党政権を記憶している世代が中心になっている20年間程度は、もう政権交代は無いでしょう。

民主党に投票してしまった日本人は『能力の無い政治家に投票した自分にも責任がある』と思っているでしょう。

だからこそ、安倍首相が100点でなくても、民主党より遥かに能力があると判断したと言えます。



엔고 정책으로 일본의 산업 공동화를 일으켜 사업 구분에 필요한 사업을 폐지하고 오로지 한국과 중국에 따르 정치를 실시했습니다.

그것을보고 일본인의 대부분은 "민주당은 정권 운영 능력이 없다. 부족한 것이 아니라 분명히 능력이 없다 "고 이해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민주당 정권을 기억하고있는 세대가 중심이되어 20 년 정도는 이제 정권 교체는 없을 것입니다.

민주당에 투표했다 일본인은 "능력이없는 정치인에게 투표 한 자신에게도 책임이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베 총리가 100 점 않아도 민주당보다 훨씬 능력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では、韓国はどうでしょうか。政権交代はありえるでしょうか。

イ・ミョンバク大統領の5年、パク・クネ大統領の2年半と残りの任期で、セヌリ党政権は10年になる予定です。

この2人の任期は、経済が低成長になった時期です。

イ・ミョンバク大統領時代に日韓関係は決定的に悪化し、パク・クネ大統領も強硬な反日政策を受け継ぎ、韓国国民の賛同を得ています。

昨年のフェリー沈没事故以降、支持率も低迷していましたが、中国の軍事パレード出席以降、支持率を回復しました。



에서 한국은 어떨까요. 정권 교체는있을 수 있을까요?

이명박 대통령의 5 년, 박근혜 대통령의 2 년 반 및 나머지 임기로 새누리 당 정권은 10 년이 될 예정입니다.

이 2 명의 임기는 경제가 저성장이 된시기입니다.

이명박 대통령 시절에 한일 관계는 결정적으로 악화하고 박근혜 대통령도 강경 한 반일 정책을 이어 받아 한국 국민의 동참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해 페리 침몰 사고 이후 지지율도 부진했지만, 중국의 군사 퍼레이드 참석 이후 지지율을 회복했습니다.



問題は残り2年間の任期をどのように乗り切るかでしょう。このパク・クネ大統領の任期中、日本の首相は安倍首相です。

パク・クネ大統領の任期中は、安倍首相も任期中という事になります。

現在、日韓首脳会談が模索されていると言われています。

韓国のコメントを見ると『日本が孤立して慌てている』という推測をしているようですが、それは明確に間違いです。

日本人は、韓国人のように直情的ではありません。



문제는 나머지 2 년간의 임기를 어떻게 극복하는지 것이다. 이 박근혜 대통령의 임기 중에 일본 총리는 아베 총리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임기 동안 아베 총리도 임기 중이라는 것입니다.

현재 한일 정상 회담이 모색되고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의 코멘트를 보면 "일본이 고립되어 당황하고있다"는 추측을하고있는 것 같습니다만, 그것은 분명히 실수입니다.

일본인은 한국인처럼 충동 적하지 않습니다.



安倍首相の『日韓首脳会談をしましょうか?』というのは、対外的・・欧米に向けた一種のポーズです。

首脳会談が実現しない・・または、実現しても無意味なものになる事を想定しています。

『日本が提案したのに、韓国が意地になって断った。ほら、韓国が話し合いを放棄したんです』という姿勢をアメリカに見せる為のポーズと言っていいと思います。

その為には、パク・クネ大統領が首脳会談を断れば、日本の想定どおりの望ましい状況です。

日本でも韓国でも『日韓首脳会談など無意味』という世論がありますから、実現しないか、またはほぼ無意味なものとなるはずです。



아베 총리의 "한일 정상 회담을할까요? 」라고하는 것은 대외적 · 서양을 향한 일종의 포즈입니다.

정상 회담이 실현하지 .. 또는 실현하고도 무의미한 것이 될 것을 상정하고 있습니다.

"일본이 제안했는데, 한국이 고집이 거절했다. 자, 한국이 대화를 포기 했죠 "라고 자세를 미국에 보여주기위한 포즈라고 말해도 좋을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박근혜 대통령이 정상 회담을 거절하면 일본의 예상대로 바람직한 상황입니다.

일본에서도 한국에서도 "한일 정상 회담 등 무의미 '라는 여론이 있기 때문에, 실현 않거나 거의 무의미한 것이 될 것입니다.



実現しなくても、日本は困りませんし、孤立もしていません。

孤立しつつあるのは、レッドチームの中国・ロシア・韓国の方でしょう。

アメリカのサードミサイル配備を拒否し、中国の投資銀行に参加し、同盟国アメリカの空母を狙う中国のミサイルの行進を賛美しているのですから。

G7にも入れない中国、経済制裁を受け続けるロシア、存在感の無い小国の韓国の方が孤立化していると言えます。

韓国では、今後この状況をどのように判断するでしょうか?



실현하지 않고 일본은 곤란하지 않으며, 고립도하지 않습니다.

고립되어 가고있는 레드 팀 중국 · 러시아 · 한국 편 이죠.

미국 제 미사일 배치를 거부하고 중국의 투자 은행에 참여하고 동맹국 미국의 항공 모함을 노리는 중국의 미사일 행진을 찬양하고 있으니까.

G7도 넣지 중국 경제 제재를 받고 계속 러시아, 존재감없는 작은 나라 한국이 고립화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앞으로이 상황을 어떻게 판단 할 것인가?



最初に書いたように、韓国では大統領は国民が直接選出します。いわば選択を誤れば国民の責任です。

しかし、韓国の方は面白い主張を度々します。

新しい大統領が決まる度に『我々が選んだ大統領だ。救世主だ。これから韓国は飛躍する』と興奮しますが、失策を行うと手のひらを返して『やっぱり駄目だ。最初からそう思っていた』と言い始めます。

韓国の失策や反日政策について、韓国人と話した時も同様です。

『悪いのは大統領1人で、国民は悪くない。特に私は悪くない。最初から反対していたのだ』という論調です。



처음에 쓴 것처럼, 한국에서 대통령은 국민이 직접 선출합니다. 말하자면 선택을 잘못하면 국민의 책임입니다.

그러나 한국 사람은 재미있는 주장을 종종합니다.

새로운 대통령이 결정 때마다 "우리가 뽑은 대통령이다. 구세주이다. 앞으로 한국은 도약 할 것 "이라고 흥분하지만 실책을하면 손바닥을 돌려"역시 안된다. 처음부터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다 "고 말하기 시작합니다.

한국의 실책과 반일 정책에 대해 한국인과 이야기했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나쁜 대통령 혼자서 국민은 나쁘지 않다. 특히 나는 나쁘지 않다. 처음부터 반대하고 있었던 것이다 "라는 논조입니다.



『日韓条約?あれはパク・チョンヒが勝手にサインしたものだ。国民は認めていない。認めていないから更なる賠償と謝罪を要求する』

『キム・デジュン?あいつはガンギエイの従北野郎だろう。北朝鮮に米を贈って、核兵器に変えたインチキ野郎だ』

『ノ・ムヒョン?あの馬鹿弁護士か。イラクに行ったのもFTAも全部あいつの責任だ』

『イ・ミョンバク?経済に強いと言ったから選んでやったのに、川底をさらうだけで何もしなかった。独島に上陸したのだけは褒めてやる』

韓国人は、本当に『記憶をなくす才能』は世界一だと思います。



"한일 조약? 그건 박정희가 마음대로 사인 한 것이다. 국민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인정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더욱 배상과 사죄를 요구한다 "

"김대중? 저 녀석은 홍어 종북 새끼 것이다. 북한에 쌀을 주어 핵무기로 바꾼 사기 놈이다 "

"노무현? 그 바보 변호사 하는가? 이라크에 간 것도 FTA도 전부 그 녀석의 책임이다 "

"이명박? 경제에 강한라고 말하기 때문 뽑아 주었는데 강바닥을 준설 그냥 아무것도하지 않았다. 독도에 상륙 한 것만은 칭찬 해주는 "

한국인은 정말 "기억을 없애 재능"은 세계라고 생각합니다.



10万人のキャンドルデモで『米軍は出て行け』と叫び、狂牛病騒動でもパニックを起こし『アメリカは出て行け』と歌っていたのではないですか?

おそらく韓国が感情のままに日米を離れ、レッドチームに入ってしまったことに気が付いた時、韓国人はこう言う筈です。

『パク・クネ?パク・チョンヒの親日派の娘だろう。だから女を選ぶのには反対だった。親中路線はあの女が勝手に進めたものだ。国民は悪くない。特に俺は悪くない』と。

『では、あなたは誰に投票したのですか?』、『パク・クネだ』、『ではあなたにも責任があるのでは?』、『俺は騙されたのだ。俺は悪くない。俺は悪くない。大統領だけが悪いのだ』

やはり半島は、閔妃の時代から、国民意識は変わらないようです。



10 만명의 촛불 시위에서 "미군은 나가라"를 외치며 광우병 소동도 당황 "미국은 나가라"라고 부르던 것이 아닌가요?

아마도 한국이 감정대로 미일를 떠나 레드 팀에 들어간 것을 알아 차렸다 때, 한국인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박근혜? 박정희 친일파의 딸 것이다. 그래서 여자를 선택하는데는 반대였다. 친중 노선은 그 여자가 마음대로 진행 한 것이다. 국민은 나쁘지 않다. 특히 나는 나쁘지 않다 "고.

"그러면 당신은 누구에게 투표합니까? ""박근혜하다 ""그러면 당신에게 책임이있는 것은? ""나는 속았다 것이다. 나는 나쁘지 않다. 나는 나쁘지 않다. 대통령 만이 나쁜 것이다 "

역시 반도는 민비의 시대에서 국민 의식은 변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トップに戻る/톱 페이지로 돌아온다


日韓戦争は起きるか?한일 전쟁은 일어 날까? / 将来の東アジアを考える 미래의 동아시아를 생각 / 日本の文化と韓国の文化 일본의 문화와 한국의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