このサイトは日本と韓国を中心にアジアの問題を考えるサイトです
管理人自己紹介・サイト紹介/관리인 자기 소개 사이트 소개/ 翻訳・記事募集/번역가 · 기사 모집 / リンクサイト/링크 사이트
韓国人の皆さんへ 最初にこれを読んでください 한국인의 여러분에게 먼저 이것을 읽어주세요




(この記事は管理人の主観で書いています。正しくない可能性があります。ご了承の上、お読み下さい。)

本日は、記事を2つ更新します。この記事は2つめです。

1月16日に『靖国記事についての反論』という記事を書きました。

これは1月12日に書いた『靖国カード』という記事に対して、韓国の方からご意見を頂き、それに対しての返信を書いたものです。

この2つの記事を読んでいない方は、お手数ですが、2つの記事をお読みになってから、本日の記事をお読み下さい。



(이 기사는 관리인의 주관으로 쓰고 있습니다. 잘못되었을 수 있습니다. 승낙 읽어주세요.)

오늘은 기사를 2 개 업데이트합니다. 이 기사는 2 번째입니다.

1 월 16 일에 '야스쿠니 기사에 대한 반론 "이라는 기사를 썼습니다.

이것은 1 월 12 일에 쓴 '야스쿠니 카드'라는 기사에 대해 한국 분으로부터 의견을 받고, 그에 대한 답장을 쓴 것입니다.

이 두 기사를 읽지 않은 분들은 번거로우 시겠지만, 2 개의 기사를 읽으신 후 오늘 기사를 읽으십시오.



韓国の方からご意見を頂いたのは、サテライトサイトのtumblrでした。

リブログという引用に、コメントをつけるという形で、ご意見を頂き、これに対して『靖国記事についての反論』という記事を書きました。

私のtumblrは、サブアカウントで運営しており、メインアカウントでない為に、リブログで返信すると言う事が出来ません。

そこで、ご意見をくれた韓国の方がツイッターをやっているようでしたので、ツイッターにてメッセージを書きました。

韓国語で『ご意見ありがとう。日本語が上手ですね。返信を書いたのでお読み下さい』という内容で送りました。



한국 분으로부터 의견을받은 것은 위성 사이트 tumblr이었습니다.

리부로구는 인용에 댓글을 붙이는 형태로 의견을 받고, 이에 대해 "야스쿠니 기사에 대한 반론"이라는 기사를 썼습니다.

내 tumblr은 서브 계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메인 계정 않기 때문에 리부로구에 회신하면 말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의견을 주신 한국 분들이 트위터를하고있는 것 같았으므로, 트위터로 메시지를 썼습니다.

한국어로 "의견 감사합니다. 일본어가 능숙하네요. 회신을 썼기 때문에 읽어주세요 "라는 내용으로 보냈습니다.



本日、彼からツイッターで返信をもらいました。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返信全文を記載します。

『あなたのブログに込められた怒りと憎しみを見ました。私の日本に対する純粋な心が壊れて傷ついた。

韓国にもあなたのように反日感情がある人もいるが、私はそうではない。だから、あなたのようなアグレッシブな人とは会話したくない。』

という内容でした。



오늘 그로부터 트위터에 답장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전문을 기재합니다.

"당신의 블로그에 담긴 분노와 증오를 보았다. 나의 일본에 대한 순수한 마음이 깨진 상처를 입었다.

한국에도 당신처럼 반일 감정이있는 사람도 있지만 나는 그렇지 않다. 그래서 당신과 같은 공격적인 사람과는 대화하고 싶지 않아요. "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私のサイトを何度かお読み頂いた方がいれば、気がついていると思いますが、私のサイトでは『朝鮮人を殺せ、追放しろ』という論調の記事は書いていません。

そういう過激な意見の方がいる事も理解していますが、そういう論調ではマイナス面が大きいと思いますし、そういう話し方も好きではないので、そういう論調にはしていません。

では、日韓友好が大事かと言えば、日韓の友好より、日本人の安全と利益が大切と思っています。日本人ですから。

私のサイトでは『韓国の反日感情を利用し、可能なら激化させ、日米から切り離し、自滅させよう』と内容を繰り返し書いてきました。

ですので、韓国の方が読めば、韓国の滅亡を願う日本の右翼に見えても不思議ではありません。



내 사이트를 여러 번 읽어 주신 분이 있으면, 깨닫고 있다고 생각 합니다만, 내 사이트에서 "조선인을 죽여라 추방하라 '는 논조의 기사는 써 있지 않습니다.

그런 과격한 의견이 더있는 것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만, 그러한 논조는 단점이 크다고 생각하고, 그런 말투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그러한 논조는하지 않습니다.

는 한일 우호가 중요인가하면 한일 우호보다 일본인의 안전과 이익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인이기 때문에.

내 사이트에서는 "한국의 반일 감정을 이용하여 가능하다면 강화하고 미일에서 분리 자멸 시키자"고 내용을 반복 써 왔습니다.

그래서 한국이 읽으면 한국의 멸망을 원하는 일본 우익 보여도 의심 할 여지가 없습니다.



さて、頂いた返信を読むと、彼は日本が好き、もしくは自分は日本が好きと考えている可能性が高いでしょう。

ご自分で『韓国にもあなたのように反日感情がある人もいるが、私はそうではない。』と書いています。

ですが、今までの記事で書いてきたように、『私は日本大好き、日本最高』と言う方でも、話をしていくと『日本人が憎い、復讐したい』と言い始めるのも珍しい事ではありません。

このサイトの口調と同じように、私は『日本大好き』と言う韓国人に自分から挑発する事はありません。

私は、普段、知人の韓国人とチゲを食べながら『この前、面白い韓国映画見たよ』と話すような人間です。



그런데,받은 회신을 읽고, 그는 일본을 좋아하거나 자신이 일본을 좋아 생각하고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스로 "한국도 당신처럼 반일 감정이있는 사람도 있지만 나는 그렇지 않다. 」라고 써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기사로 써 온 것처럼 "나는 일본 사랑 일본 최고"라고 분들도 이야기를 해 나가면 "일본인이 밉다 복수하고 싶다"라고 시작하는 것도 드문 일 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어조와 마찬가지로, 나는 '일본 사랑'이란 한국인 스스로 도발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는 평소 지인의 한국인과 찌개를 먹으면서 "얼마 전 재미있는 한국 영화 봤어"고 말했다 같은 인간입니다.



ですが、『日本だけが悪い』とか『日本は軍国主義』のような事を言われると、そこで初めて反論を始めます。

もちろん今回も、彼からのコメントを読んで、反論を返しました。

私から『どう思うか?コメントしろ』と言った訳ではありません。

彼は自分に反日感情は無いと読み取れる事を書いています。

もちろん、それは嘘ではなく、彼本人は『反日感情は無い』と思っていると思います。



하지만 "일본 만 나쁜」라든가 「일본은 군국주의 '같은 것을 말하지되면 거기서 처음으로 반론을 시작합니다.

물론 이번에도 자신의 의견을 읽고 반론을 반환했습니다.

내에서 '어떻게 생각 하는가? 댓글하라 "고 말했다 있지는 않습니다.

그는 자신에게 반일 감정은 없다고 읽을 것을 쓰고 있습니다.

물론, 그것은 거짓말이 아니라 그 본인은 「반일 감정은 없다 "고 생각한다고 생각합니다.



しかし、リブログで頂いたコメントのように、『靖国に眠る兵士は、他国の家族を皆殺しにした兵士』と思っており、『反省しなければ日本は孤立する』と思っているのでしょう。

以前の記事で、私はそれに事例を挙げて反論したのですが、残念ながら『あなたのようなアグレッシブな人とは会話したくない。』と言う事ですので、感想は聞けませんでした。

それが反論すべき言葉が無く反論しないのか、それともただ反論する価値も無いと思ったのかは、私にはわかりません。

反論記事にも書きましたが、あの記事は単なる反論であり、彼個人に憎しみなどありません。

ツイッターでも、コメントのお礼を書き、可能な限り丁寧に返信しました。



그러나 리부로구에서받은 코멘트처럼, "야스쿠니자는 군인은 다른 나라의 가족을 몰살 한 군인"생각하고 "반성해야 일본은 고립」라고 생각하고있는 것입니다.

이전 기사에서 나는 그것에 사례를 들어 반박했다지만, 불행히도 "당신 같은 공격적인 사람과는 대화하고 싶지 않아요. "라는 것입니다 때문에 감상은들을 수 없습니다.

그것이 반박 할 말이없고 반박 않는 것인지, 아니면 단지 반박 할 가치도 없다고 생각했는지는 나에게 알 수 없습니다.

반박 기사도 썼습니다 만, 그 기사는 단순한 반론이며, 그 개인에게 미움 등 없습니다.

트위터에서도 의견의 답례를 쓰고 최대한 정중하게 대답했습니다.



ここで重要なのは、反日ではないと思っている韓国の方でさえ、『靖国に眠る兵士は、他国の家族を皆殺しにした兵士』『反省しなければ日本は孤立する』と考えていると言う事です。

彼はいわゆる韓国が全て正しいと考える無条件愛国者とは違うでしょう。

日本のアニメが好きかも知れませんし、日本車が好きかも知れません。少なくとも反日ではないとおっしゃっているので。

ですが、そんな彼でさえ、靖国は国の為に死んだ兵士ではなく侵略者として捉え、日本は孤立していると考え、コメントをしてくれた訳です。

何度も書いていますが、日本と韓国(当時の朝鮮)は交戦しておらず、日本軍には朝鮮人兵士・将校がいました。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반일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한국 분들도 "야스쿠니 잠 군인은 다른 나라의 가족을 몰살 한 군인" "반성해야 일본은 고립」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것입니다.

그는 이른바 한국이 모두 정확하다고 무조건 애국자와는 다른 것입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 할지도 모릅니다, 일본 자동차가 좋아할지도 모릅니다. 적어도 반일이 아니라고 말씀하고 있기 때문에.

하지만, 그런 그조차도 야스쿠니는 나라를 위해 죽은 병사가 아닌 침략자로 파악하고, 일본은 고립되어 있다고 생각하고 코멘트를 해 준 것입니다.

몇번이나 쓰고 있지만, 일본과 한국 (당시 조선)은 교전하지 않고 일본군은 조선인 병사 장교가있었습니다.



私は、反論はしますが、彼の意見そのものを否定しません。どちらが正しいかは、私が決める事ではありませんから・・。

ただ日本が嫌いではないという彼でさえ、多くの日本人とはスタート地点が違うのです。

『私の日本に対する純粋な心が壊れて傷ついた』という彼の言葉を見ると、正直私も心が痛みます。

ですが、ここで反論せず『申し訳ない。お詫びします』と返信すれば、それも誤解の元になります。

この誤解を正さず、相手の感情のみを尊重し、謝罪を重ねてきたのが戦後日本そのものでしょう。



나는 반론은하지만 그의 의견 자체를 부정하지 않습니다. 어느 쪽이 맞는지는 내가 결정할 일이 없기 때문에 ··.

다만 일본이 싫어한다는 그조차도 많은 일본인과는 출발점이 다릅니다.

"나의 일본에 대한 순수한 마음이 깨진 상처"라는 그의 말을 보면 솔직히 저도 마음이 아픕니다.

하지만, 여기에 반박하지 않고 "죄송하다. 사과합니다 "라고 대답하면, 그것도 오해의 전입니다.

이 오해를 바로 잡지 않고, 상대의 감정만을 존중하고 사과를 거듭해 온 것이 전후 일본 그 자체 이지요.



韓国では『譲歩するのは、弱みがあるから』と受け取られます。

率直さが信条の韓国で、そう思うのは不思議な事ではありません。

その意味では、韓国政府が反日の種をまき、深く考えず謝罪し続けた日本が、韓国の反日を育てたと言う考え方も出来るでしょう。

本来なら、反日がここまで固定化する前に、一度徹底的に議論をし、刈り取る必要があったでしょう。

しかし、すでにその時は過ぎました。韓国の反日は、どんな方法をとっても消える事は無いでしょう。



한국에서는 "양보하는 것은 약점이 있기 때문"이라고 받아됩니다.

솔직함 신조 한국에서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그런 의미에서 한국 정부가 반일의 씨를 뿌리고 깊게 생각하지 않고 사죄 계속 일본이 한국의 반일 길렀다 고 말할 생각도있을 것이다.

본래라면 반일 여기까지 고정하기 전에 한 번 철저하게 논의를하고 거둘 필요가 있었다 것입니다.

하지만 이미 그때는 지났습니다. 한국의 반일은 어떤 방법을 매우 사라지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彼の返信は、日本が好きな韓国人でさえ、スタート地点が違うという事を教えてくれました。

それ以上でも、それ以下でもなく、ただ違うという事だけです。

今日の記事は、靖国カードの記事から始まったやりとりのご報告でした。

今後も、韓国の方からのご意見をお待ちしています。



그의 대답은 일본을 좋아하는 한국인조차 출발점이 다르다는 것을 가르쳐주었습니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고, 단지 다르다는 것뿐입니다.

오늘 기사는 야스쿠니 카드의 기사에서 시작된 통신의보고였습니다.

앞으로도 한국 분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トップに戻る/톱 페이지로 돌아온다


劣等感と優越感 열등감과 우월감 / 韓国高校生からのメール 한국 고등학생의 편지 / 韓国は世界に謝罪するべきか? 한국은 세계에 사과해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