このサイトは日本と韓国を中心にアジアの問題を考えるサイトです
管理人自己紹介・サイト紹介/관리인 자기 소개 사이트 소개/ 翻訳・記事募集/번역가 · 기사 모집 / リンクサイト/링크 사이트
韓国人の皆さんへ 最初にこれを読んでください 한국인의 여러분에게 먼저 이것을 읽어주세요





(この記事は管理人の主観で書いています。正しくない可能性があります。ご了承の上、お読み下さい。)

あなたが日本人なら『ウリハッキョ』と言う言葉を知っている方は少ないと思います。私も最近まで知りませんでした。

ウリ=私たち、ハッキョ=学校、『私たちの学校』という意味の言葉です。

日本には多くの在日韓国人・在日朝鮮人が住んでいます。

半島系の人々が進学する学校には、韓国学校と朝鮮学校があります。



(이 기사는 관리인의 주관으로 쓰고 있습니다.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승낙 읽어주세요.)

당신이 일본인이라면 "우리 학교"란 말을 알고있는 사람은 적다고 생각합니다. 나도 최근까지 몰랐습니다.

우리 = 우리, 핫쿄 = 학교 '우리 학교'라는 뜻의 단어입니다.

일본에는 많은 재일 한국인 · 재일 조선인이 살고 있습니다.

반도 계의 사람들이 진학하는 학교에는 한국 학교와 조선 학교가 있습니다.



韓国学校とは、在日韓国人が通う学校ですが、韓国が積極的支援を行わなかったので、数えるほどしか存在しません。

対して朝鮮学校は、朝鮮労働党と朝鮮総連が主導しており、「私たちの朝鮮学校と朝鮮総連をお守りくださる金正恩元帥様だけに、地の果てまでもついていく」と宣言しています。

韓国学校は日本の文部省のカリキュラムに従い一条校として運営していますが、朝鮮学校は文部省のカリキュラムは拒否しています。

それゆえに朝鮮高等学校を卒業しても、日本の大学を受験できる資格を持たず、学歴上の高等学校卒と公的には認められない。

また文部省の指導下に無いため、日本国内の高校無償化の対象とはなっていません。



한국 학교는 재일 한국인이 다니는 학교입니다 만, 한국이 적극적으로 지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꼽을 정도 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해 조선 학교는 조선 로동당과 조선 총련이 주도하고 있으며, "우리의 조선 학교와 조총련을 지켜 주시는 김정은 원수 님 만에 세상 끝까지 따라 간다"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한국 학교는 일본 문부성의 커리큘럼에 따라 조 학교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만, 조선 학교는 교육부의 커리큘럼은 거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조선 고등학교를 졸업해도 일본의 대학에 응시 할 수있는 자격을 가지지 않고, 학력에서 고등학교 졸업과 공적은 인정되지 않는다.

또한 교육부의지도하에 없기 때문에, 일본의 고교 무상화 대상에서 제외되어 있지 않습니다.



では韓国籍の子供は韓国学校へ、北朝鮮籍の子供は朝鮮学校へ行くのかと言えば、違うようです。

数校しかない韓国学校に比べ、朝鮮学校は非常に多数ですので、韓国籍の子供も『朝鮮民族として、日本の教育ではなく、朝鮮民族としての教育』を希望する人は朝鮮学校に行くようです。

その割合は、韓国籍の子供の1-2割程度であり、残りの大多数は日本の文部省下の学校に通っています。

朝鮮文化を教えることに対して、違和感は感じません。海外に住む日本人の子供も日本学校に通っているのですから同じでしょう。

しかし、ここでひとつの疑問が湧きます。



는 한국 국적의 자녀가 한국 학교에 북한 국적의 아이들은 조선 학교에 가는지라고 말하면, 다른 것 같습니다.

몇 개 밖에없는 한국 학교에 비해 조선 학교는 매우 많은이므로 한국 국적의 자녀도 "조선 민족으로서 일본의 교육이 아니라 조선 민족으로서의 교육 '을 희망하는 사람은 조선 학교에 가서 입니다.

그 비율은 한국 국적의 자녀의 1-2 % 정도이며, 나머지 대다수는 일본 문부성 아래의 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조선 문화를 가르치는 것에 대해 위화감은 느끼지 않습니다. 해외에 사는 일본인의 자녀도 일본 학교에 다니고 있으니까 같은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하나의 의문이 생겨나 고 있습니다.



韓国は自由主義国であり、北朝鮮は労働党の支配する一党独裁の専制国家です。

金正恩などを崇拝し、思想教育を行っており、朝鮮学校の複数の元校長・元教員が土台人となって日本人拉致事件等の北朝鮮による対日有害活動を支援した罪で国際指名手配されています。

朝鮮文化を教わるために、休戦中とはいえ、敵対し戦った北朝鮮の学校に通い、『金正恩将軍~』と思想教育されることに違和感は感じないのでしょうか?

私は韓国人の知人・友人はいても、在日韓国人・在日朝鮮人と告白してくれた方と面識がありません。

確率的には、同級生や同僚、取引先には、在日韓国人・在日朝鮮人がいたはずですが、いわゆる在日と言う点を明らかにして知り合った方がいません。



한국은 자유 국가이고 북한은 노동당이 지배하는 일당 독재의 전제 국가입니다.

김정은 등을 숭배 사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조선 학교의 여러 전직 교장 · 전 교원이 바탕 사람이 일본인 납치 사건 등 북한의 대일 유해 활동을 지원 한 혐의로 국제 수배 있습니다.

조선 문화를 배우는 데 휴전 중이라고하지만 적대 싸운 북한의 학교에 다니고, '김정은 장군 ~ "라고 사상 교육하는 것에 위화감은 느끼지 않는 것일까 요?

나는 한국인 지인 · 친구 있어도 재일 한국인 · 재일 조선인과 고백 해 주신 분들과 안면이 없습니다.

확률 적으로는 동급생과 동료, 거래처에는 재일 한국인 · 재일 조선인이 있었해야하지만, 소위 재일이라는 점을 분명히 알게 된 것이 없습니다.



もし今後知り合えたら、韓国系の人々が、朝鮮学校に通う意義について是非質問したいと思います。

こういった話は、韓国に住む知人や友人には質問し、聞いたことがあります。

私が意見を聞いた韓国人に限って言えば、『朝鮮学校には強く反対』と方が多数でした。

『日本では朝鮮学校の無償化されないことに、在日韓国人・在日朝鮮人から強い反対が出ている』と聞くと、『朝鮮学校を支援するなら、北朝鮮がすべきだろう。日本に求めるのはおかしい』という意見でした。

基本的に、知人であっても、日本人の私と韓国人が日本の政策について話すと、対立することがほとんどなのですが、この点については驚きました。



만약 앞으로 알게되면 한국계 사람들이 조선 학교에 다니는 의의에 대해 꼭 질문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한국에 사는 지인이나 친구에게 질문하고 들어 본 적이 있습니다.

내가 의견을들은 한국인에 한해서 말하면, "조선 학교에 강력하게 반대"고 분들이 다수였습니다.

"일본에서는 조선 학교 무상화되지 않을 재일 한국인 · 재일 조선인의 강한 반대가 나오고있다"고 묻자 "조선 학교를 지원한다면 북한이해야 할 것이다. 일본에 요구하는 것은 이상하다 "는 의견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지인도 일본인 나와 한국인이 일본의 정책에 대해 이야기하고 대립하는 것이 대부분인데,이 시점에 놀랐습니다.



絶対に『日本人は差別してる』と批判を覚悟していたのですが、彼らが批判したのは韓国政府と北朝鮮でした。

彼らの話をまとめると2点です。ひとつは『韓国系の人の為に韓国が韓国学校を支援すべき』。もうひとつは『日本が朝鮮学校の存在を何故許すのか。北朝鮮は独裁国家』というものでした。

もちろんこれは私が話を聞いた範囲のことですから、それ以外の意見もあると思いますが、感じたのは『朝鮮学校に対する拒否感』でした。

私が日本人だから遠慮している可能性は残りますが、いわゆる韓国本土での親北朝鮮派いわゆる『従北派』に対しての違和感だったように感じます。

しかし日本の在日韓国人でも朝鮮学校に通わせるという選択肢を採る人がいるのですから、違う考えなのかもしれませんし、いわゆる従北派の人々が通わせている可能性もあるでしょう。



절대로 "일본인은 차별하고있는 것"이​​라고 비판을 각오하고있었습니다 만, 그들이 비판 한 것은 한국 정부와 북한이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정리하면 2 점입니다. 하나는 '한국계 사람을 위해 한국이 한국 학교를 지원해야한다. " 또 하나는 "일본이 조선 학교의 존재를 왜 용서인가. 북한은 독재 국가 '라는 것이 었습니다.

물론 이건 내가 얘기 범위의 것이기 때문에, 그렇지 의견도 있다고 생각 합니다만, 느낀 것은 "조선 학교에 대한 거부감 '였습니다.

내가 일본인이라 사양하고있을 가능성은 남아 있지만 이른바 한국 본토에서 친북 주의자 이른바 '종북 주의자'에 위화감이었다처럼 느낍니다.

그러나 일본의 재일 한국인도 조선 학교에 다니게하는 선택을 뽑는 사람이있다니까, 다른 생각 인지도 모르고 이른바 종북 주의자 사람들이 다니게하고있을 가능성도있을 것입니다.



さて、私が読んでいる在日韓国人のブログがあります。もちろん個人のブログですから、在日韓国人の代表ではありませんが、興味深い話を綴っていました。

そのブログを書いている在日韓国人は、『朝鮮学校も無償化すべき』という考えのようです。

その方はブログで記事で『無償化すべき。しないのは人種差別』と書いているのですが、日本人から『ならば日本の高校に行けばいいのではないか』という意見が来たそうです。

しかし、その方の意見としては『日本の高校でもいいが、それしかないなら絶対に譲れない条件があり、それ無しでは絶対に認められない』との事でした。

その意見が実に興味深いものでした。以下にまとめます。



그런데, 내가 읽고있는 재일 한국인의 블로그가 있습니다. 물론 개인 블로그이기 때문에, 재일 한국인의 대표가 없지만, 흥미로운 이야기를 쓰고있었습니다.

그 블로그를 쓰고있는 재일 한국인은 "조선 학교도 무상 카카해야한다 '는 생각 인 것 같습니다.

그 분은 블로그에 기사에서 "무상화해야합니다. 하지 않는 것은 인종 차별 "라고 써 있는데 일본인에서"그렇다면 일본의 고등학교에 가면 좋은 것이 아니냐 "는 의견이 왔다고합니다.

그러나 그분의 의견으로는 "일본의 고등학교에서도 좋지만, 그것 밖에 없다면 절대로 양보 할 수없는 조건이 있고 그것을 없이는 절대로 인정할 수 없다"는 것이 었습니다.

그 의견이 실로 흥미로 웠습니다. 다음에 정리합니다.



1・日本国歌君が代と日本国旗日の丸の廃止。韓国人として君が代を歌い、日の丸の下にいることは我慢できないから、日本が君が代と日の丸を廃止しなければ日本の学校には行けない。

2・天皇制の廃止。立憲君主制とはいえ、天皇などいう戦争犯罪人がいる国の学校には行かせることが出来ないから、まず天皇制を廃止し、戦犯として処刑しろ。

3・日本語いわゆる国語のカリキュラムの拒否権、外国語として日本の生徒にも韓国語を義務化、歴史も韓国史という専門学科を新設しろ。

という3点でした。

日本人の反発を狙って書いているのか、それとも心底そう思っているかの判断はつきません。



1 일본 국가 기미가요와 일본 국기 일장기의 폐지. 한국인으로서 기미가요를 부르고 일장기 아래에있는 것은 참을 수 없기 때문에, 일본이 기미가요와 히노마루를 폐지해야 일본 학교에 갈 수 없다.

2 · 천황제의 폐지. 입헌 군주제하지만 황제 등 오히려 전쟁 범죄인이있는 국가의 학교에 가지시킬 수 없기 때문에, 우선 천황제를 폐지하고, 전범으로 처형하라.

3 · 일본어 이른바 국어 교육 과정의 거부권 외국어로서의 한국의 학생들에게 한국어를 의무화 역사도 한국사라는 전공을 신설하라.

세 점이었습니다.

일본인의 반발을 노리고 쓰고 있는지, 아니면 진심으로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지의 판단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ここまでの要求であれば、出来ないとわかっていて言っているのか、日本の学校を韓国の学校に改造したいのかのどちらかでしょう。

このブログを書いている方は、選挙のたびに民主党や共産党を支持し、自民党を強く批判しているので、実現を望んでいるのかもしれません。

また在日韓国人が民主党や共産党を支持しているのを考えると、民主党政権が続いたり、共産党政権が実現すれば、こういった彼らの理想に近づく可能性もあるのでしょう。

1年前、このサイトを立ち上げた理由のひとつに在日韓国人の会話・スヒョン文書があったのですが、こういった考えは在日韓国人の中に一定数あるものと感じます

では、記事の最後に『ウリハッキョ』という朝鮮学校で愛され歌われているという詩を紹介して、記事を終えようと思います。



여기까지의 요구라면 할 수 없다고 알고있어 말하고 있는지, 일본 학교 한국 학교로 개조하고 싶은지 중 하나 것입니다.

이 블로그를 쓰고있는 사람은 선거 때마다 민주당과 공산당을지지하고 자민당을 강하게 비판하고 있기 때문에 실현을 바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한 재일 한국인이 민주당과 공산당을지지하고있는 것을 감안할 때, 민주당 정권이 계속되거나 공산당 정권이 실현되면, 이러한 그들의 이상에 접근 가능성도있는 것이다.

1 년 전이 사이트를 개설 한 이유 중 하나에 재일 한국인의 대화 김수현 문서가있었습니다 만, 이런 생각은 재일 한국인에 일정 수있을 것으로 느껴집니다 < br>
는 기사의 마지막에 "우리 학교 '라는 조선 학교에서 사랑 노래하고있다라는시를 소개하고, 기사를 마무리 하자는 생각합니다.







子供たちよ これが ウリハッキョだ

雨の日には雨が 雪降る日は雪が 強い風も窓から吹き込み

君たちの本を濡らし 頬を叩き 引き裂き 勉強までも できないように しようとも

子供たちよ これが ウリハッキョだ

みすぼらしいけど ただ一つの 私たちの学校 子供たちよ これが ウリハッキョだ

ニホンノガッコウヨリイイデス



자녀 들아 이것이 우리 학교 다

비오는 날에는 비가 눈 내리는 날 눈이 강한 바람에도 창문에서 불어

너희들의 책을 적시고 뺨을 때려 찢고 공부까지 할 수 없도록 하든지

자녀 들아 이것이 우리 학교 다

초라한하지만 단 하나의 우리 학교 자녀 들아 이것이 우리 학교 다

니혼 노 학교 여리 이이 데스





トップに戻る/톱 페이지로 돌아온다


劣等感と優越感 열등감과 우월감 / 韓国高校生からのメール 한국 고등학생의 편지 / 韓国は世界に謝罪するべきか? 한국은 세계에 사과해야 하는가?